오늘은 우리는 입 아프게 말해도 모자랄 정도로 중요한 우리의 수면에 도움을 주는 알짜배기 스트레칭 몇 가지를 준비했습니다. 놓치면 많이 아쉬 울 거예요. 아주 쉽게, 핵심만 담아 작성했습니다.

 스트레칭은 크게 동적 스트레칭과, 정적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동적 스트레칭은 우리 몸을 깨우고 운동수행능력에 도움을 주죠 그리고 반대로 정적 스트레칭은 우리 몸을 차분하게 하고, 근육을 잘 늘려줄 수 있는 스트레칭입니다.

 제목에서 저는 잠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소개해드린다고 하였는데요, 다들 눈치채셨다시피 정적스트레칭들을 소개해드릴 겁니다. 그러면 한번 들어가 볼까요?

1. 어깨 스트레칭

어깨-스트레칭

 침대에 누워서 왼쪽 팔을 그림과 같이 오른쪽으로 뻗어주시고요,  손목을 안쪽에서 보시고 내려가시면 넓은 부분이 있는데요, 전완이라는 부위입니다. 오른팔의 전완으로 왼쪽 팔꿈치 쪽을 몸 쪽으로 지그시 당겨주시면 어깨근육이 시원하게 이완이 되는 것을 느끼 실수 있습니다. 30 초식 양팔은 번갈아 가며 해주세요. 중요포인트는 가슴을 열어주셔야 합니다. 아니면 그래야 충분히 스트레치 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2. 고관절 스트레칭

고관절-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제가 운동 전 매일 하는 스트레칭일 만큼 아주 시원하고 중요한 스트레칭인데요, 정면을 보고 누워줍니다. 그다음은 왼다리를 오른 다리와 수직으로 오른쪽으로 무릎을 접어주시면서 그림과 같이 넘겨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중요한 것은 가슴 쪽을 다리와 반대방향으로 틀어주시는 겁니다. 예를 들어 왼다리를 오른쪽으로 틀었으면 상체는 왼쪽으로 돌려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흉추까지 스트레칭이 가능해 더욱 효과적으로 잠에 들 수 있습니다. 

3. 고양이 자세 

고양이-자세

 이 스트레칭 또한 제가 헬스장에서 운동하기 전 매일 하는 스트레칭으로 고관절과 등, 어깨, 가슴등 몸의 대부분을 스트레칭할 수 있는 아주 알짜배기동작입니다. 동작도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내발기기 자세를 침대 위에서 취해줍니다.

 그다음 손을 위로 뻗어 2뼘 정도 앞을 짚어주시고, 그다음 엉덩이를 쭉 빼면 서 위의 사진과 비슷한 자세를 취해줍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방법은 사진처럼 다리를 벌려주시는 것보다 그대로 유지하고, 날개뼈가 있는 등부위를 땅으로 강하게 눌러 주시는 것인데, 이 방식으로 상체가 더 스트레칭이 잘되는 느낌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점은 가슴을 펴주는 것입니다. 몸이 뻣뻣하신 분들은 가동성이 잘 안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지 마시고 조금씩 가동범위를 늘려나가길 권장드리겠습니다. 30초만 해주시면 됩니다.

4. 개구리 자세

개구리-자세

 이 또한 제가 운동 전 매일 하는 아주 중요한 스트레칭으로서 허벅지 안쪽의 내전근과 고관절의 가동성을 높여줍니다. 마찬가지로 무릎대기 자세를 시작으로 다리를 벌려주시고 어깨와 상완은 일자가 되도록, 손바닥은 바닥을 마주 보도록 짚어주세요. 그리고 엉덩이를 그대로 아래쪽으로 빼시면 되는데 이때 목은 투턱이 되듯이 당겨주시고 허리가 펴지도록 해주세요.

 그래야 스트레칭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엉덩이를 아래로 빼시면 골반쪽이 아주 시원하시고 통증이 느껴지실 겁니다. 잘하고 계신 겁니다. 그대로 30초만 버텨주세요. 골반이 벌려지는 느낌이 들면서 체형교정에도 아주 탁월한 자세입니다.

5. 마치며

 오늘은 몸을 이완시켜 수면에 도움을 주는 4가지 간단 동작을 소개해드렸습니다. 3분만 투자하면 다음 날 삶의 질이 달라지고, 이것이 쌓이면 인생이 달라질 겁니다. 속는 셈 치고 저를 따라와 3분만 투자해 주세요. 제가 직접 경험 한 진실된 정보를 드립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하고요, 구독해 주시면, 건강하고 웰빙 하게 사는데 도움이 되는 좋은 정보 많이 나누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수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날 시간을 아끼는 잠자기 전 행동들  (0) 2023.05.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