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저 자신을 위해 그리고 이 글을 읽을 사람들을 위해 과거에 안 좋았던 기억들, 후회하는 일들을 잊고, 어떻게 하면 현재에 몰입하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지  적어보려고 합니다.

1. 과거를 잊고 현재에 집중하는 법

1. 미래를 위한 목표 정하기

과거에 있었던 안 좋은 일들을 후회하는 대신에, 그 에너지를 미래에 더 나은 내가 되어 있을 나를 상상하며 행동하는 쪽으로 옮겨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목표가 있는 것은 아주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지방에서 서울로 운전을 한다고 가정을 해볼게요.

내비게이션을 켜거나, 지도를 보며 찾아가는 것이 빠르고 효율적일까요? 아니면 그냥 아무렇게나 가다가 우연히 서울로 도착하는 것이 빠를까요?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무조건 빠르고 효율적인 게 좋다고는 말할 수 없고, 아무렇게나 돌아다니다가 뜻하지 않는 행운을 발견할 수 있는 법이기도 합니다. 그래도 전자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삶일 것입니다.

실현가능한 목표를 정해 매일 한 발자국씩 앞으로 나가봅시다.  학교에서 영어모의고사 풀다 잠들던 영어 9등급도 포기하지 않고 영어공부하니까, 지금은 외국인과 프리토킹이 가능합니다. 또한 꾸준히 운동해서 전보다 몸도 좋아지고 있고, 정신도 밝아지고 있습니다. 모두 파이팅입니다.

2. 주변 사람 선택잘하기

사람은 주변사람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예를 들어 만나는 친구들의 성격에 따라 나의 성격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다들 만나는 친구에 따라 에너지를 얻거나, 잃어본 경험이 있지 않으십니까? 

만날 때마다 부정적인 기억이나, 감정을 일으키는 사람들을 만나기보다는 나를 위해 진심 어린 조언을 해주고, 지지해 주는 사람들을 주변에 두는 것이 어떨까요? 

3. 스스로 돌보기

새로운 취미를 만들거나,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거나 운동을 하는 등 기쁨과 만족감을 일으키는 행위들을 함으로써 감정적, 신체적, 정신적으로 자기 자신을 돌보는 연습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는 운동을 하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며 행복을 느끼며 제 자신을 돌보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취미를 갖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글인데 참고하실 분은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또한 이글 말고도 운동에 대한 포스팅을 독자분들로 하여금 이해하기 쉽도록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건강한 취미 갖기의 중요성.

어른들은 취미를 가져라 취미를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그 이유는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보시면 취미를 이용해 인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는 저의 경험담과

health-avenue.tistory.com

4. 과거로부터 배우기

다들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은 과거들이 있을 거예요, 저는 일 할 때마다 혼나고, 상사에게 꾸중을 듣는 것이 너무나 싫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고난들이 지금의 더 나은 저를 만들었죠. 어떻게 하면 일을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지, 해야 할 일을 까먹지 않고 더 잘해는 방법들을 배웠습니다. 

5. 마음 챙김 연습

1. 마음 챙김이란?

마음 챙김이란 둘러싸인 환경에서 나의 현재 감정, 느낌등에 집중하며 주변에 일어나는 일들에 동요되지 않도록 하는 행위입니다.

2. 마음 챙김 하는 법

조용한 장소에 가서 숨 쉬는 것에 집중을 하며, 내가 현재하고 있는 생각들을 관찰해 보세요 그리고 그것들을 좋고 나쁨으로 가르지 말고, 그대로 받아들여보는 것입니다. 내가 왜 이런 생각을 하고 있는지, 이런 기분인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6. 과거 받아들이기

과거에 일어난 일은 이미 엎질러진 물처럼 바꿀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그 감정과 함께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시는 것입니다.

7. 마치며

오늘은 아픈 과거를 잊고 소중한 현재에 사는 방법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영어단어 present는 명사로 '현재'뿐만 아니라 '선물'을 의미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현재의 시간은 지나가면 돌아오지 않는 선물입니다. 모두 아껴 쓰도록 합시다.

선물

'신체및정신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3대 영양소 마스터하기  (0) 2023.05.23
유산소운동의 중요성  (0) 2023.05.20
나이들면서 해야 할 관리들  (0) 2023.05.14
쉬운 프리웨이트 설명  (2) 2023.05.07
멀티비타민 위험할 수 있다.  (0) 2023.05.06

+ Recent posts